BRAND STORY

2020-11-13

#HOT ISSUE_하이패션과 스포츠계의 적극적 만남
루이 비통과 손을 잡은 NBA 그리고 톰 브라운과 축구 꿈나무들

  

하이패션 브랜드와 스포츠 계의 만남은 꾸준히 있어왔지만 최근 적극적인 파트너십으로 협업을 전개한 브랜드들의 구체적인 제품들이 출시되어 눈길을 끌었다.







 

먼저 프랑스 패션 하우스와 미국 농구계의 만남이다. 올해 초 루이비통과 미국 프로 농구협회 NBA의 파트너십이 발표되었다. 루이 비통이 NBA 최초의 공식 트로피 트래블 케이스를 3년간 제작하게 된다는 내용을 담은 파트너십으로 특히, 루이 비통이 북미 스포츠 연맹과 체결한 최초이자 유일한 파트너십이라는데 의의가 있다.

 

 

 

 

 



프랑스 파리 근교에 위치한 루이 비통의 유서 깊은 아니에르 공방에서 장인이 수작업으로 제작한  트렁크는 하우스를 대표하는 모노그램 캔버스와 골드 잠금장치를 사용했다이 맞춤형 케이스는 매년 6 최종 결승전에서 승리하는 NBA 팀에게 전달되는 래리 오브라이언 트로피를 보관 및 전시운반하는  사용하게 된다루이 비통의 회장 마이클 버크는 루이 비통과 NBA 모두  분야의 아이콘이자 리더로써 승리는 루이 비통 안에서 여행한다 전통을 다시 한번 이어나갈 이라고 전했다.

 

 

 

 

 

 

이번 2020NBA 파이널 챔피언으로 LA 레이커스가 선정됨에 따라 오랫동안 기대를 모아온 NBA 협업 컬렉션도 공식적으로 공개되었다. 루이비통 모노그램 캔버스로 덮인 케이스에는 승리를 상징하는 ‘V’ 이니셜이 커스터마이즈 되었다.






이와 함께 한정판 캡슐 컬렉션을 선보일 것으로 알려준 가운데, 버질 아블로의 손길로 탄생한 첫 협업 컬렉션도 공개되었다. NBA 루이 비통의 엠블럼이 조화를 이룬 한정판 의류와 가죽 제품, 액세서리, 신발 등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NBA 로고가 모노그램 패턴으로 활용된 슈트와 스포티한 블루 컬러 가죽점퍼와 편안한 스웨트 팬츠와 집업 셋업 등이 시선을 끌었다. 그밖에 스니커즈와 백팩, 보스턴백 등 실용적인 아이템들까지 다채로운 컬렉션으로 구성되었다





 

한편, 톰 브라운은 축구 팬들을 설레게 할 컬렉션을 선보였다. 앞서 공개된 티저로 많은 축구 팬들을 열광시킨 FC 바르셀로나의 협업 컬렉션이 공개되었다이번 협업은 기존 FC 바르셀로나의 구단 단복을 담당하는 브랜드와의 단순 의류 제작을 넘어서 축구 꿈나무들을 지원하는 기부금 모금 형식으로 진행되어 더 의미가 있다. 수익금 전액으로 취약 계층의 어린이와 젊은이들을 돕기 위해 기획된 이번 컬렉션은 톰 브라운을 상징하는 콤팩트한 시그니처 울 슈트와 버튼 다운 카디건, 화이트 옥스퍼드 셔츠와 타이, 스카프와 양말 등으로 구성되었다.

 

 

 

 

 

 

톰브라운을 상징하는 블루, 화이트, 레드가 조합된 삼색 라벨과 FC 바르셀로나를 상징하는 블라우그라나 컬러가 적용되어 축구 팬들의 소장 가치를 더했다. 톰 브라운의 상징적인 룩을 입은 캠페인은 FC 바르셀로나의 홈경기장이자 유럽에서 가장 큰 축구장인 캄 노우에서 진행되어 웅장함을 더했다